멸종위기동식물 연구

바다의 카나리아로 불리는 벨루가

  • 작성자 양지영
  • 작성일 2023-06-30
  • 조회수 1405

북극 바다의 귀염둥이 흰돌고래, 벨루가의 신비를 알아볼까요? (출처: 나무위키)


(출처: 사이언스 플러스 전파과학사)

관심대상 동물 "벨루가 퀴즈" 참여하기
- 퀴즈 링크 : https://forms.gle/q2KFLVxzQ4YzQeRW9

벨루가에게 하고 싶은 말을 댓글에 달아주세요~
현재 우리나라에는 벨루가가 몇 마리 남아있을까요?
첨부파일
이전글 반달 가슴곰아 힘내라
다음글 여름방학호 산양 (3학년 보라물방울)
댓글
김도윤
벨루가야 꼭 힘내서 살아남아야 해!!! 화이팅!!! (현재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벨루가 수:5마리)
김태윤
5마리/벨루가야 멸종되지 마!!
이채은
멸종을 앞둔 벨루가에게. 벨루가야안녕? 바다생물중 널 가장 좋아하는 4학년 아이야.사실 너의 대해알고 있는건 정말 많고 도와주고 싶지만 도와주지 못해서 미안해.근데, 좋은 소식이 있어! 일본이 오염 물질을 바다에 벼릴려고 하지만 우리나라사람들과 몇몇의 일본인들도 오염물질을 바다에 버리는걸 필사적으로 반대하고 있어!(그중 나도 한명...ㅎㅎ)항상 행복을 빌며 편지를 마칠깨!푸르릉!(벨루가어로 안녕이였으며 해.)
정동우
벨루가야, 인간의 욕심과 탐욕의 결과물인 지구 온난화 때문에 멸종하지 말고 잘 살아남아.
김은우
벨루가야 미안해
조아인
벨루가,미안해 .~^^♡난널♡할겡1
김지후
벨루가 화이팅! (퀴즈 5마리)
서태석
벨루가야 비록 5마리 밖에 남지 않았지만 절대로 멸종하면 안돼. 화이팅!
김동우
벨루가.. 어..
이지민
벨루가야, 미안해.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주려고 노력할께! 잘 살아.
김재인
벨루가 화이팅!!! /(^ㅂ^)/ <5마리>
원유주
벨루가야 앞으로 우리가 너희를 멸종시키지 않도록 노력할게!!
강이안
벨루가, 5마리 밖에 남지 않았지만 열심히 개체 수를 늘려 다시 멸종 위기 등급 관심종에서 다시 멸종 위기 종이 되지 않기를 바래. 우리도 너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게. 바닷속의 카나리아, 벨루가 화이팅!
김지유
벨루가야, 오늘 벨루가 퀴즈를 통해 너를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좋았어. 내가 너를 도와줄 수 없어 정말 미안하고 함께 할 수 있어서 고마워. 앞으로 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을 만한 일을 최선을 다할게. 꼭 건강하고 바다를 빛내는 벨루가가 되기를 바래!
이연아
안녕 벨루가 나는 연아라고해 우리 인간들 때문에 몇마리 안남았지...?내가 미안해 앞으로 나하나쯤이야가 아닌 나라도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너처럼 힘든 멸종위기종을 위해 환경을 지킬께 그전까지 절대 멸종되지마...!너가 없어지면 너의 밝은 모습 웃는모습 못보잔아 내가 너 웃을 수 있게 노력할테니까 미안하지만 조금더 버텨주고 사랑해 귀요미 벨루가~!
권민성
벨루가야 안녕? 나는 초등학생 5학년 권민성이라고 해. 이 영상과 퀴즈를 통해 너도 언젠간 다른 멸종 동물들처럼 심각한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 하지만, 너가 아마 멸종될 이유도 아마 사람들 때문이지. 이제부터는 우리 사람들이 바다에 오염물질, 쓰레기 등을 버리지 않고 꺠끗한 바다로 만들면 너도 아마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아. 벨루가야, 희망을 가지고 앞으로 더 나은 삶을 꿈꿔봐! 그럼 행복한 시간 잘 보내고, 심한 멸종 위기에 처하지 않도록 꼭 기도해줄게! 퀴즈 정답: 5마리
송은우
벨루가 화이팅! 5마리
심지한
벨루가들아, 아프지 말고 힘내! (퀴즈 정답: 5마리)
오지율
미안해, 벨루가들아~ (5마리)
정연서
벨루가야, 힘내5마리의 벨루가들아, 번식 잘해! (앞서 나온대로 5마리임다!)
윤주아
벨루가야, 안녕? 나는 4학년 윤주아라고 해. 남은 5마리의 벨루가야! 힘내! 내가 이 영상과 퀴즈를 풀고 너에 대한 호감이 는것 같아. 사람들이 바다오염물질, 쓰레기등을 버려서 너가 힘들어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어. 앞으로 나도 바다에는 쓰레기를 안 버리고, 바다에 갈 때는 항상 너를 생각하고 심한 멸종위기에 처하지 않도록 매일 기도하고, 희망을 줄게!! 힘내!! 벨루가 내가 너 옆에 있어!! 퀴즈 정답: 5마리임다!!
이정헌
5마리 / 문제에 오류가 있습니다. 10번
유지인
아.. 영상에서는 2차 대전이라고.. 그런데.. 보기에는 1차 대전이라고 ... ^^;; 문제 오류가 쪼금 있습닏다...^^1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