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영어가 특정 국가에서만 주로 사용되는 언어라고 생각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영어는 전 세계 사람들이 원활한 의사소통과 광범위한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글로벌 언어가 되었습니다. 영어를 단순히 학습적으로 접근하여 교육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자신의 목적과 필요에 맞추어 자유자재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이러한 선진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계성초등학교에서는 수준 높은 교사를 확보하고,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계발하여 영어교육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계성영어교육의 특징

1. 프로젝트수업

언어의 기능적 측면만을 강조하는 수업이 아니라 배운 내용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학습 주제에 맞추어 프로젝트 과제가 주어집니다. 개별 또는 그룹 프로젝트 과제를 준비하고 발표하면서 학생들은 사고력을 확장하고 그동안 자신이 배운 영어를 활용하게 됩니다.

2. 수준별 맞춤식 교육

수준별 소그룹으로 학생들을 나누어 영어전용교실에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매 학기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학교 자체적으로 워크북을 제작하여 사용합니다.

3. 통합수업

언어의 4개 영역(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단순한 통합을 넘어서 교과 과목의 경계를 낮추어 통합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사회, 문화, 역사, 과학, 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를 접목시켜 영어수업에 활용합니다.

4. 100% 영어수업 진행

학생들이 영어에 가능한 많이 노출되고, 현지 영어수업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 학년 영어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점점 영어로 하는 수업에 익숙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게 됩니다.

5. 다채로운 영어 프로그램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운 영어를 실제로 활용해볼 수 있도록 영어미디어 수업, 영어올림피아드, 영어독서인증제, 영어신문제작, 교내 및 해외 영어 캠프 등 다채로운 영어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어 교육과정

1. 정규수업

  • 대상 : 3학년~6학년
  • 수업시수 : 3&4학년 (2시간)/ 5&6학년 (3시간)
  • 교과서 : 초등 영어 검정 교과서 & 학교 자체제작 워크북

2. 방과후수업

  • 프로그램명 : 세계문화이해, 파닉스 클럽, 리딩 클럽, 디베이트 클럽 등 학생들의 요구와 수요에 따라 다채롭게 운영

영어교육관련 행사

1. 영어올림피아드 (Spelling Bee, Writing Star, Public Speaking, Golden Bell)

2. 영어 교내 및 해외 캠프

3. 영어독서인증제

4. 영어신문공모전

5. 학부모 공개수업

영어교과서 및 교재

3학년 영어교과서

4학년 영어교과서

5학년 영어교과서

6학년 영어교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