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재교육 목적
- 가. 계성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 중에서 수학 분야에 우수한 재능을 지닌 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각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내용과 방법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한다.
- 나. 인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과 리더십을 기르고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한다.
- 다. 여러 가지 구체적 조작물을 다양하게 체험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 호기심을 창조적으로 유도하여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생각 및 해석하고 이를 통하여 수학적 사고력, 창의력, 직관력 향상과 공간 지각 능력인 지적능력을 향상시킨다.
- 라. 새로움을 추구하는 정신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가진 21세기 첨단 과학 기술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리더를 양성한다.
- 지도방침
- 수학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 실험 및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탐구능력을 배양한다.
- 학습내용을 심화시켜 고도의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시킨다.
- 진로지도를 통해 적성에 맞는 장래의 진로를 결정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 21세기 지식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 기술인재를 양성한다.
- 노력중점
- 과제학습 및 개별지도에 의한 창의적인 산출물 생성, 발표
- 첨단 수학, 과학 지식, 정보 제공
- 기본 개념의 체계화
- 능력별 개별학습 강화
-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능력의 바탕을 마련
- 실험 및 실습 중심의 탐구능력 강화
- 수학적 힘의 신장
- 작은 수학자로서의 인성, 자질, 사회봉사 등의 종합적 평가
- 교사의 자기 연수로 교수 학습 및 평가 방법 개선 노력
-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기회 제공
- 홈페이지를 활용한 학생과 담당 교사의 쌍방향 교육 실현
- 대상
- 계성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 중 관찰추천에 의한 교육대상자 선발, 총 20명
- 강사소개
- 지도교사 진승엽 선생님
- 강사 고선양 선생님
- 강사 이상민 선생님
- 시간 및 장소
- 시간 :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4시 10분 (총 150분간)
- 장소 : 과학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