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긍정적인 사람들과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4-01
  • 조회수 1031

학생 1: 친구들한테 표현을 못해서...

펭수  : 표현을 왜 못해요?

학생 1: 애들이 제가 하는 말에 대해서 부정적인 반응일 것 같아서요.

학생 2 : 부담스러워요.

펭수 : 부정적인 사람들이 있군요?

학생1,2 : 네.

펭수 : 그럼 그 사람들이 문제예요.

         부정적인 사람들은 도움이 안 되요. 긍정적인 사람들과 얘기하세요.

                                                                 -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비밀의 방'

이전글 공부는
다음글 세상에 친구는
댓글
문지우
부정적인 사람을 만나면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람을 만나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주게 됩니다.
서현우
너무 부정적인 사람은 너무 가까이 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긍정적인 사람은 나에게 긍정적인 마음 을 심어 줄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은재
이 세상에는 70억명과 그 이상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1프롤르 얻는다고 99프로를 버리지 마세요. 그 사람과 헤어지면 더 좋은 상대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김연우
부정적인 사람들과 가까이 하면 자신도 부정적인 마음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람들과 가까이 하면, 우리도 그런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답니다.
변지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기분이 좋아져요. 선생님들께 칭찬을 받으면 정말 힘이 생기고 더 잘하고 싶어져요. 엄마에게 꾸중을 들으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칭찬을 많이 받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모든 일이 다 잘 될거예요. 긍정의 힘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믿어요.
임유선
저는 사람들이 제 의견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때 제 의견이 나쁜 것인줄 알았어요. 앞으로는 긍정적인 사람들과 얘기해야 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채은
부정적인 사람들과만 함께 하게 된다면 자기도 모르게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게 될 수도 있어요.우리 긍정적인 사람들과도 친하게 지냅시다.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