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통신문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모바일 시범운영 안내

  • 작성자 진승엽
  • 작성일 2018-05-10
  • 조회수 246

나이스 학생·학부모 모바일서비스 시범운영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학교 교육활동에 늘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님과 학교가 함께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스 학생‧학부모 모바일서비스를 통해 학교생활(학교생활기록부, 출석부, 식단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오니 적극 활용 부탁드립니다.
  ※ 학생․학부모 모바일서비스 이용방법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주세요.

○ 시범운영 기간
• 단계별 오픈·확대
- 1단계 오픈 : 2018년 3~8월   /  2단계 확대 : 2018년 9~12월

○ 주요 제공 내역
- 학교생활기록부, 출석부, 봉사활동내역, 학교생활통지표, 학사일정 등
  ※ 단계별 제공 내역 : [붙임2] 참고

○ 이용 방법
   앱 검색·설치 → 앱 실행 → 서울시교육청 선택 → 앱 로그인 → [모바일앱] OTP인증 필요 메뉴(메뉴) 클릭 → [모바일앱] OTP인증 안내문구 확인 → [홈페이지(PC접속)] 로그인 후, [회원마당- 모바일 기기 관리- OTP번호 생성] 클릭 →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OTP 인증번호 입력 → [모바일앱] “앱 사용승인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 확인 → 모바일 자체 OTP 인증 이후 서비스 이용 가능
※ 학생·학부모 모바일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학생/학부모서비스 회원가입, 인증서 등록, (내)자녀등록 및 담임교사의 승인이 완료되어야 하며, 홈페이지(PC 웹서비스)를 통해 최초 1회 모바일 기기 등록 및 OTP 인증코드 발급이 필요함.

○ 기타 안내사항
- 오류질의, 개선요청은 모바일앱 [이용안내-개선의견수렴] 메뉴에 등록
※ 오류질의 등록 시 연락처 필수 입력
- 나이스 콜센터 ☎ 02-1396 (ARS #)에 문의 (상담시간 평일 8:30~18:00)
 

첨부파일
이전글 자녀사랑하기 - 친구관계 도와주기
다음글 2018년 6월 학교급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