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내 보물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6-30
  • 조회수 697


이탈리아에서는 아이를 '테소로 Tesoro'라고 부른다.
"내 보물!" 듣고 있으면 애정이 듬뿍 묻어나는 표현이다.
엄마는 아이를 사랑스럽게 바라보며 "테소로"라고 연신 말하고 아이 볼에 입맞춤한다.
엄마가 보물이라고 불러주니
아이는 자존감을 느끼며 소중한 존재로서 사랑받고 있다는 체험을 한다.

저녁 식사 초대를 받아 어떤집에 갔을 때였다.
엄마가 식사를 준비하느라 분주히 주방과 거실을 오가고 있었다.

여자아이가 이런저런 인형과 장난감을 꺼내 놀면서 온 집안을 어질러 놓았다.
또 거실을 뛰어다니다 '쿵'하고 넘어지자, 엄마가 달려와 혼을 낸다.

그리고 조금은 화난 목소리로 이렇게 불렀다."테소로!"
아이가 잘못해도 이 집의 '보물'임은 변함이 없다.

<그래서 오늘은 그토록 신비롭다>김대우

이전글 하느님의 계획
다음글 세월의 지혜
댓글
이채원
잘 읽었습니다.감사합니다.^ㅅ^
이승연
아이들의 중요함이 느껴져요. 혼나는 이유도 똑같을 것같네요.
최준혁
부모님의 보물인 만큼 더 빛나는 멋있는 보물이 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의젓하게 자라야 겠다고 깨닳았어요.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지은
부모님이 저를 보물하고 불러주면 저는 엄마를 아름다운 여왕님이라고 부를 거에요! 이 글은 아마 엄마가 혼만 낸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을 위한 글 인것 같아요~~ 재밌게 읽으며 깨끗한 마음이 된 것 같네요♡
박하민
저희들의 부모님들은 모두 저희를 보물이라고 생각하시지요. 혼을 내시는 것도 저희가 품은 보석의 빛을 더 많이,더 빛나게 하시려고 혼을 내시는 것이지요.
조현석
우리같은 아이가 중요한지? 생각했어요. 매일 엄마가 저를 보물이라고 부르는데 이제야 조금은 마음이 이해되요. 잘못해서 혼나는 것도 '보물'이라서 겠죠? 좋은 글이예요. 감사해요
유은오
부모님이 저희를 혼내는 것이 저희를 사랑하시고 저희를 보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문서휘
혼날 때 마저도 보물이라고 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고 부모님은 우리를 위해서 혼내신다는 것을 깨달았어요.앞으로 혼날 때 기분 나빠해하지 않아야겠어요~^^
서현우
부모님이 저희를 혼내는 것은 저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
임유선
부모님이 저희를 혼내는 것은 저희를 사랑하고 아끼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혼날 때도 부모님이 저희를 사랑하셔서 그런다는 것을 생각하고 싫어하지 않아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은재
한두번의 나쁜짓은 실수일 뿐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실수 때문의 그 아이가 쓰레기와 같은 취급을 당하고 구박받는다면 그것은 실수가 아닌 죄입니다.
김연우
부모님께서 저희를 혼내시는 이유는 저희를 사랑하고, 잘 되기를 바라시는 마음 때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변지오
부모님에게 저는 보물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께서 "나의 보물"이라고 하시니까요. 가족은 서로의 행복을 위해 존재하고 서로의 행복을 진정으로 바라는 존재니까요. 부모님이 저를 혼내실때도 이 사실을 잊으면 안되어요. 저를 위해 혼내시는 것일테니까요.
김호진
엄마, 아빠는 나를 너무 사랑해주십니다. 엄마, 아빠는 나를 보물처럼 여깁니다. 엄마, 아빠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저를 지켜줄 것이며, 엄마, 아빠는 뽀뽀를 많이 해주십니다.
박준서
부모님이 저를 혼내고 잔소리하는 것은 저를 사랑해서 그러시는 것을 깨달았어요.
황지원
부모님이 저를 혼내는 이유를 이 글을 읽고 알았어요. 바로 저를 사랑하고 제가 다칠까봐 걱정되셔서 그러시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어머니나 아버지께서 화를 내시면 기분이 나빴는데 이 글을 읽고 나니 이제는 어머니와 아버지께서 화를 내셔도 좋게 받아드릴 수 있는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은재
우리는 항상 잘못하지만 항상 부몬ㅁ이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죠.정말 부모님 대단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