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공부는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4-01
  • 조회수 1018


학생 : 학교 수업시간에 매일 조는데, 안 졸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잠을 많이 자야하는데 시간이 없어.

펭수 : 집에 가서 뭐 합니까?

학생 : 문제집 풀고 학원 2개 가.

펭수 : 공부는 많이 해도 좋지만 너무 많이 해도 안 좋다. (공부) 적당히 하세요.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비밀의 방'

이전글
다음글 긍정적인 사람들과
댓글
이소현
그 학생은 정말 힘들 것 같아요. 저는 하루에 과외 1~2개만 해도 지치는데, 문제집도 풀고 학원도 2개씩이나 가고. 그 학생은 인내심이 정말 강한 것 같아요. 제가 사실 영어학원 때문에 많이 힘들어 했는데, 이제 그 영어학원을 다시 즐겁게 다녀야겠어요!
최준혁
학원을 2개나 가서 참 힘들것 같아요. 물론 공부도 중요하긴 하지만, 이제부터 건강도 함께 챙기면서 하세요.
김지은
사실 원래 공부를 많이 않했지만 많이 하면 지치고 졸리다는 걸 알지만 그래도 다시 되새기며 읽었어요! 우리 몸도 힘드니 휴식을 취해야 겠어요♡
박하은
공부도 중요 하지만 이렇게 힘든 아이들을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저도 항상 열심히 노력해서 공부는 적당히, 놀기도 조금씩 하면서 꼭 열심히 해야겠네요^^
강시우
아~ 공부도 좋자만 많이하면 우리 몸이 힘들다는 것을 알았네용~ 저도 어려우 영어 학원을 잘 다녀야 겠네요^^
문서휘
요즘 많은 학생들이 학원 많이가고 과외도 많이하고 문제집도 많이 풀죠.하지만 과하게 하지말고 쉬어가며 즐겁게 공부해야 하네요.앞으로 모두도 화이팅!!
김여준
공부도 좋지만 즐겁게 노는것도 중요하다고 엄마가 말씀하셧던게 기억나네요.ㅎㅎ 쉬어가며하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ㅎㅎㅎㅎ
김태호
공부도 중요한데 학원을 많이 다니는 애들을 보니까 학원이 그만큼 힘들 것 같네요... 학원을 많이 다녀도 친구들이 즐겁게, 많이 놀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숙제 다하고 신나게 놀아야지! 화이팅!!
서현우
공부는 무턱대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공부는 그 학생이 원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까지 많이 공부를 할 필요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은재
공부가 인생의 다가 아닙니다. 공부를 잘한다고 모든 것이 될 것 같습니까? 외롭고 힘들고 고정된 삶을 사는 것은 나쁜 ㅇ니생입니다. 나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찾아 해보십시요.
김연우
공부를 함으로서 지식을 얻는 것도 좋지만,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공부를 무턱대고 하지 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을 해 보세요.
윤도훈
공부는 우리가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 하는 일이에요. 하지만 너무 많이 하면 건강도 안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쌓일 수 있으니 적당히 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변지오
학원에서 숙제 검사만 하는 곳이 많아요. 그래서 저는 영어학원을 옮겼어요. 역시 숙제 검사는 하는데 그래도 많은 것을 배우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어요. 공부는 멋진 내가 되기 위해 학생으로서 꼭 해야하는 것인데 운동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면서 해야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아요. 놀 땐 신나게 놀고 공부할 땐 집중해서 열심히 해야해요. 그렇지만 아! 숙제하기 싫어!
임유선
공부는 꼭 해야하는 것이지만 또 너무 많이하면 안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뭐든 적당히 해야겠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채은
공부는 꼭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닭게 되었습니다.앞으로는 너무 많이 하지도 않고 적당히 해야 할 것 같아요.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호진
공부는 적당히 하는게 제일 좋다. 왜냐하면 너무 많이 하면 뇌 시스템이 고장난다.그리고 잠을 잘 자지 못하여 가위에 눌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정동우
공부는 나중에 커서 훌륭한 사람이 되게 해주지만 너무 지나치게 많이하면 스트레스도 쌓이고 건강에도 안 좋을 수도 있다. 그래서 ㅗㅇ부도 적당히 해야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박서연
공부는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즐겁게 하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글을 보며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더 생각하게 된것 같아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황지원
공부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좋지만 즐거운마음으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억지로 공부하면 공부를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어서 열심히 공부를 할 수 없고 계속 딴짓만 하게 될 수 있어요. 이 글을 읽고 어떻게하면 공부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본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재니
졸음이 깨는 껌이나 시원한 안약을 이용해 보세요. 그래도 졸음을 깨고 싶어서 노력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혜령
공부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뭐든지 지나치면 안 좋은 만큼 공부도 많이하는 것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공부를 할 때 피로감을 느끼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즐겁게하는 마음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