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3-30
  • 조회수 1000

 

화는 엄청나게 거칠고 견딜 수 없는 기분이야. 화는 정말로 빠르단다.

네 마음을 순식간에 빼앗아 거칠게 달려 나가지.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 때, 마음의 평화가 깨질 때, 네 마음속으로 화가 비집고 들어온단다.

화도 쓸모가 있을까?

우리가 사는 이곳에서는 그렇지 않아. 화는 생각을 못하게 만드는 감정이거든.

너를 동물처럼 행동하게 만들어. 공격을 받은 동물처럼 말이야.

우리는 야생 동물이 아니라 사람과 함께 살기 때문에,

지혜롭지 못한 반응은 나쁜 일을 더 나쁘게 만들 거야.

짜증이 나는 순간을 잘 넘기지 못하면 때로 화가 된단다.


                                         -글 크리스티나 누녜스 페레이라 외, <42가지 마음의 색깔> 중에서

이전글 미움
다음글 공부는
댓글
김동하
알았습니다 화를 안내도록 노력해볼게요 잘읽었습니다
김지은
화가날때 참는 것은 아주 힘들겠지만 짜증까지 나게 되면 참지 못하고 화를 내게 되는 것 같아요~~ 남이 자신에게 화를 내면 우울하고 슬프고 또는 화를 낸 사람 때문에 화가 날수도 있는 것처럼 저도 화가 나 상대방의게 화를 내지 않고 남이 자신에게 화를 냈을 때의 저의 기분을 생각해 보아야 겠어요^^ 좋은 글 덕분에 좋은 마음 생기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강시우
화가 날 때는 정말 이유가 있네요~ 화는 우리를 거칠게 만들고,다른 사람과의 믿음 따위가 깨지게 만들는 것 이예요~우리는 지혜롭게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지니면서 화를 멈추고 행복하게 생활하는 세상을 전 보고 싶어요!
박하은
화가 날땐 참아보도록 노력해요! 1.먼저 상대방의 마음이 어떨지 해아려 본다음, 2.미안하다고 먼저 사과해줍니다. 3.친구가 괜찮아 말고 다른 말을 꺼낼 경우, 나도 잘못 했지만 너도 너의 잘못을 생각 해보는 것은 어떨까?라고 말해주면,되고다음, 4. 친구한테, 우리 다시 친하게 지낼레 친구야?라고 물어봐주면끝!!!!!!!! 화가 날때는 참아보도록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해요 선생님 잘 보았어요^^
김태호
화가 날 때 잘 참지만 계속 반복될 때에는 화를 내게 되는 것 같아요. 또 엄마, 동생이 저에게 화를 내도 정말 슬프고요... 남의 입장에서도 같이 화를 내면 우울하니까 화를 내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현우
화가나도 화를 네는 것은 전혀 좋은 것이 않입니다. 저도 화가날때 그 화를 참아 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재
화가 나서 화를 푸는 것은 옳은 일입니다. 하지만 아무 관련 없는 자에게 화풀이를 하는 것은 당신을 공격적이게 만들 것입니다.
문서휘
맞는 말이네요.^^잘 읽었습니다.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변지오
짜증을 내다가 화를 내는 것 같아요. 제가 짜증을 반복하면 결국 엄마께서 화를 내시는데 제가 짜증을 내지말고 예쁘게 말을 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짜증이 날 때도 많아요. 제 마음을 잘 다스려야겠죠. 서로 차분하고 예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면 짜증도 화도 덜 낼 수 있을것 같아요.
임유선
화를 내는 것은 화를 내는 사람한테도 안좋고 다른 사람들한테도 안좋습니다. 앞으로는 화를 참으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호진
화를 내는 것은 그렇게 좋지 않다. 화를 내면 친구와 싸울수도 있고 아님 큰 싸움이 될수도 있다. 그리고 화를 참으면 언젠가는 그 분노함이 2배가 될 것이다.
정동우
화가나도 화를 네는 것은 좋은 행동은 안 좋습니다. 왜냐하면 화를 내면 화를 내는 사람도 혼나는 사람도 좋을 건 없고 오히려 사람을 슬프게 만들기 때문이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