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사랑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3-30
  • 조회수 1012

 

모든 감정 중에서 가장 강한 게 바로 사랑일 거야.

우리에게 환한 웃음을 안겨 주기도 하고, 폭포 같은 눈물을 흘리게 만들기도 하지.

사랑하면 우린 어떻게 변할까?

- 때로 굉장히 강해져.

사랑하는 엄마, 어리고 약한 동생, 귀여운 강아지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용감해지지.

- 때로 아주 약해져.

네가 사랑하는 친구가 이사를 가거나, 엄마가 널 혼냈을 때

마음이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날 수도 있어.

사랑의 정반대는 미움이래.


                                    -글 크리스티나 누녜스 페레이라 외, <42가지 마음의 색깔 > 중에서

이전글 포근함
다음글 미움
댓글
이채원
잘 읽었습니다.
김지원
사랑은 정말 아름다운 미덕인 것 같아요. 웃음을 주는 것, 용감해 지는 것, 슬퍼지는 것, 모두 사랑이 있어서 인 것 같아요.
박아론
우와! 저말 예쁜 글이에요^^ 저도 이 글 작가와 같이 모든 감정 중에서 가자 강한 게 바로 사랑인 것 같아요 사랑은 기쁜도 주고 때론 슬픔도 주는 것 같아요.
이서형
사랑은 정말 아름다운 말이예요!~^^ 우리 모두모두 함께 사랑을 받으면서, 사랑을 주면서 자랍시다! 미워하는 마음 말고, 사랑하는 마음을
이유나
사랑은 참 신기한 것 같아요!사랑은 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바꾸나 봐요!정말 감사합니다.^^
김지은
사랑하는 마음이 가족과 잘 나눠지게 되면 아주 좋은 것처럼 친구와도 사이좋게 잘 지내요~~ 그 반대로 미움으로 대한다면 정말 속상할 테니 사랑하는 마음처럼 좋은 마음을 갖고 나쁜 마음을 갖지 말아야 하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드네요^^
박하민
사랑은 정말 아름다운 감정이에요. 어떨 떄는 우리를 웃게 해주고,때로는 우리에게 감동을 주어 눈물을 흘리게 하죠. 우리도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요?
박하은
남의 대한 사랑, 잊지 않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아름답고 예쁘게 사랑처럼 자라고 고운 말을 쓰면, 여러분도 사랑 처럼 변해요.^^
김연우
때론 강해지고, 약해지고, 어떨 때는 환한 웃음을 안겨주기도 하고, 폭포수 같은 눈물을 흘리게도 하는 사랑이라는 감정, 항상 마음에 새겨두고, 품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여준
사랑하는마음이란 정말중요하다...잊고잇엊지만 다양한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사랑! 다시 한번마음에 세길수있는기회였어요.
강시우
우리는 사랑을하고 끼쁨을 나누면 아주 굉장해 지는 것 같아요~반면 나의 안좋은 소식이나 슬플 때는 사랑과의 정 반대 미움인 것 같내요!~좋은 글 감사합니다.
서현우
사랑은 정말 신기합니다. 사랑은 우리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반대로 우리에게 웃음을 주기도 하지요. 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
이은재
사랑 하나가 우리에겐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내가 노동을 하지 않는다면 죽게 된다면 나는 노동 할 것입니다.
변지오
가족끼리 사랑을 하듯이 전세계가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아껴주고 위한다면 전쟁도 일어나지 않겠죠. 사랑의 힘은 위대하니까요. 우리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면 좋겠어요.
임유선
사랑은 우리를 강해지게도 하고 약해지게도 하는 강한 감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호진
엄마, 아빠는 나를 진정으로 사랑해주신다. 세상 사람들도 나를 사랑해준다. 다들 나를 좋아한다. 나도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좋아한다.
이채은
사랑은 우리의 마음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겄을 알앗습니다.좋은글 감사합니다.
조예원
정말 좋은 감사해요! 사랑이 우리를 약하게하고 또 강하게 해준다는 것이 기억에 잘 남아요. 저도 엄마와 함께 있을 때 사랑을 느끼면서 기분이 좋아져요. 우리 모두 서로를 사랑해주고, 함께 해주고, 아껴주면서 행동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