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스스로 응원하기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3-27
  • 조회수 420


이제는 알 것 같다. 인생에서 정말 좋은 일들은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값지고 귀한 것을 얻으려면 그만큼의 담금질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이다.

그래서 나는 사는 게 너무 힘들다고, 이제는 포기하고 싶다는 사람들에게 말해 주고 싶다.

우리가 원하는 행복이나 성공 같은 좋은 일들이 우연히 갑작스럽게 찾아온다면

노력이나 인내 따위는 필요하지 않을 거라고.

그러니 힘이 들어도 어떻게든 버티고 있는 스스로를 응원하면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라고.

 

                                                                  -우종영 저,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본문 중에서

이전글 오늘
다음글 버팀
댓글
변지오
스스로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일이 정말 중요해요. 힘들고 속상할때 괴로워하기만 한다면 즐겁고 행복한 일도 없을거예요. 다른 사람에게 응원받는 것도 힘이 나지만 스스로 응원한다면 더 큰 힘이 생길거예요. 그러다보면 멋진 인생을 만나게 되리라 믿어요.
서현우
스스로를 응원하면서 조금식앞으로 가다보면 결국에는 자신이 원한 일, 자신이 원한 인생을 얻을수 있을거에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임유선
인생에서 정말 좋은 일은 쉽게 찾아오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를 응원하면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채은
우리가 항상 꿈에도 그리는 행복이나 성공 같은 일은 그리 쉽게 찾아오지 않아요.항상 스스로를 응원하며 괴롭거나 힘들 때는 항상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지내 보아요.물론 남들에게 응원 받는 것도 도움이 되 겠지만 자기가 말하는 것이 더 힘이 난답니다.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호진
스스로를 응원하는 것은 나에게 용기가 된다. 엄마와 아빠는 항상 나를 응원해주신다. 나를 응원해주는 엄마와 아빠가 있어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