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행사

동창회 홈커밍데이 '물절약행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 작성자 조기성
  • 작성일 2014-05-30
  • 조회수 1907

계성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홍윤기)523일 모교인 계성초등학교에서 제2회 홈커밍데이 및 계성가족 만남과 나눔의 장을 열고 선후배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바자회를 개최하여 행사 수익금을 식수 오염 지역을 돌보는 오픈핸즈에 기부했다.

27기 선배부터 77기 재학생 학부형까지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27개 기업 및 브랜드가 참석한 나눔 바자회는 의류, 식품, 공예품, 캐릭터상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선보였고 평창동계올림픽, 오픈핸즈, 참사랑가족만남센터 등의 홍보부스 등도 운영되었으며 많은 동문들과 학부형들의 참여로 성황을 이루었다.

계성초등학교 학생들은 오픈핸즈 <워터투게더> 체험 행사를 통해 이 날 하루 평소 물을 마시던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고, 워터백을 이용해 물을 마시며 물의 소중함과 오염된 물로 고통 받고 있는 이웃 아이들을 돌아보는 하루를 보냈다. 학생들은 물과 관련된 영상 관람 및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선서로 하루를 시작했으며, 종이컵 브랜드 뿌리또에서 오픈핸즈 나눔을 위해 제작한 개인별 종이컵만 사용해 물을 마시는 체험을 했다.

noname01.png 또한 전교생 720명이 그려온 물에 관한 엽서 그림을 모두 모아 한 곳에 붙여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대형 캠페인 보드를 제작했으며, 대선배들과 어린 후배들이 어울려 나눔을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최우진 군은 편하게 마셨던 물을 길게 줄서서 워터백을 통해 마셔보니 물의 소중함이 다시 느껴졌고, 물 때문에 아이들이 죽어가는 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4. 6월 호국보훈의 달 건전한 통일안보관 확립을 위한 교내대회 실시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