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2학년도 3월 등교 일정 안내

  • 작성자 임성윤
  • 작성일 2022-02-24
  • 조회수 4015

학부모님께!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주는 힘찬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한 이 때 학부모님 가정에 큰 축복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현재 학년말 방학으로 재학생들은 가정에서 새 학기를 준비하고 있고 저희 모든 교직원과 선생님들은 2022학년도를 준비하느라 분주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마무리 잘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편안하고 건강하며 안전한 재충전의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등교를 중지하고 담임 선생님께 먼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중앙단위의 관리체계에서 학교단위의 관리체계로 대응체계가 전환되었으며 새 학기 등교일정과 관련하여 학부모님들의 의견 수렴과 교직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다음과 같이 새 학기 등교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신학기 선생님과 새로 만나는 친구들과의 적응기를 최대한 보장하면서 학사일정 전반에 밀도 있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학부모님의 많은 이해와 협조 바랍니다.

1. 32()은 전교생 등교입니다. 새 학년, 새 교실 이동은 물론 새 담임 선생님과의 첫 만남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등교합니다.

2. 32() 시업식 및 입학식은 학교에서 실시됩니다.

3. 33() - 311() (2주간)1.2학년은 매일 등교이며 3학년 6학년은 등교 수업과 원격(비대면)수업이 병행 실시됩니다.

4. 등교 수업 시 학년 또는 학급 내 학생 등교 중지비율(확진+격리)15% 내외일 경우 학년(또는 학급)은 원격수업이 실시됩니다. 또한 학교 내 및 지역 집단 감염 발생이 위험하다고 판단될 경우 교육지원청과 협의 후 전면 원격수업이 실시될 수도 있습니다.

5. 기저질환 학생은 의사소견서 제출(1년 유효)시 별도의 교외체험학습신청서 및 보고서 제출 없이 출석인정 결석으로 처리되며, 이 외의 교외체험학습(코로나 관련 가정학습 포함)은 전체 수업일수의 20%(38일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교외체험학습 신청서와 보고서를 제출하면 출석인정으로 처리됩니다.

6. 점심 급식은 방역수칙은 물론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실시되고 있으나 급식을 하지 않고 조퇴할 경우 출석인정 조퇴로 처리되며 학습하지 못한 수업은 담임선생님의 지도(과제 제시 등)하에 가정체험학습이 적용됩니다.

7. 등교 일정은 이후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8. 314() 이후 등교 일정은 본교의 예상 등교일정이며 이는 32주에 교육부 지침이 발표되면 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은성중학교 학교운동부 펜싱(사브르) 창단 및 학생선수 모집 안내
다음글 2022학년도 1학기 학교버스 운행 노선시간표(2022.3.2.시행)(안전도우미선생님연락처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