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통신문

(가정통신문)21-127호 2022학년도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님께

  • 작성자 신상동
  • 작성일 2022-02-03
  • 조회수 605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님께

 

초등학교 6년간의 모든 과정을 마치고, 중학교 배정을 기다리며 새로운 희망에 부푼 학생 여러분을 축하하며, 아울러 그 동안 지극한 정성으로 자녀를 돌보아 어엿한 중학생으로 키워주신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생들은 이제 중학교에 입학하여 진로 탐색 등 폭넓은 경험을 통해 적성을 찾아가는 보람된 나날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환자가 의사를 믿고 따라야 병을 고칠 수 있듯이 학생은 배정된 학교와 선생님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학교생활을 보람되고 알차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는 중학교가 평준화되어 어느 학교든지 시설 및 교사 구성이 비슷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교육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교사-학생-학부모가 하나가 되어 적극적으로 노력하면 어느 학교에서나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금년 배정 발표일은 202223()입니다.

중학교 입학등록은 학교에서 배부한 배정통지서를 지참하여 배정받은 중학교에 방문하여야 하며, 등록은 배정통지서 교부일인 23()부터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입학등록을 할 수 없으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분포와 학교 분포가 일치하지 않은 지역들이 있다 보니, 부득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로 20~30분 이상 걸리는 학교에 배정된 학생도 있을 것입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이 점 널리 이해하시고, 귀 자녀가 배정받게 될 중학교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입학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생들이 중학교에 입학할 때까지는 아직 약간의 기간이 남아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는 이 기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생의 관심 분야와 관련된 활동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 학교가 학생의 건강한 꿈을 위한 자양분이 될 것을 기대하며, 학부모님께도 학생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따뜻한 배려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2. 3.

 

계 성 초 등 학 교 장

첨부파일
이전글 (21-123호)2022학년도 개교140주년 기념 뮤지컬 오디션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21-131호)2022학년도 1학기 학교 버스 신청 가정통신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