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반

  • 작성자
  • 작성일 1970-01-01
  • 조회수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3월 4일(월)
댓글
이효우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소문이 무엇인지 잘 알게되었고 성지순례때 박물관에 있는 모든 것들을 자보면서 기억에 남기고 싶게 되었습니다.
정윤우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역사박물관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꼭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신자들의 아픔에 대해 조금은 더 잘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김소은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역사박물관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빨리 성지순례를 가는 날이 찾아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박시영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서소문역사박물관 안에 있는 것들을 더 자세히 보고,더 알게 되었습니다.
한지원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 역사 박물관에 대해 잘 알게 되었느데, 직접 가보게 되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정유찬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소문이 무엇인지 잘 알게되었고 성지순례때 박물관에 있는 모든 것들을 자보면서 기억에 남기고 싶게 되었습니다.
이예린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성지가 어느 곳이고 어떤 일이 벌어졌었는지 잘 알게 되었고, 서소문성지에 꼭 가보아 이곳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습니다.
박준서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 성지에서 우리나라의 많은 천주교 신자들이 처형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 가서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효림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 성지의 아픈 역사와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잘 알았고, 실제로도 꼭 가보고 싶다.
서현우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성지에서 처형당한 우리나라의 순교자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서소문 성지에 방문해 이곳에 대해 더 잘 알고 순교자들을 기억하고 싶습니다.
양지유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성지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약현성당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장윤희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소문성지가 어떤 곳이고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정시윤
확인했습니다.감사합니다. 서소문성지에서 천주교를 믿은 순교자들을 처형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순교자들이 자신의 신앙을 지켰던 것처럼 우리도 순교자들을 본 받아겠습니다.
이유완
확인하였습니다. 서소문이 역사가 깊은 곳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또한 천주교신자들이 많이 억울하게 처형받아 속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