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반

5월 30일 목요일

  • 작성자 최영조
  • 작성일 2019-05-30
  • 조회수 141

 <오늘의 미덕은 '정의로움'입니다.
  정의롭다는 것은 누구든지 공정하고 공평하게 대우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승자가 되도록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선입견없이 모든 사람을 온전한 인격체로 존중합니다. 누군가 폭력을 휘두르거나 속이거나 거짓말을 하면 당신은 그것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정의의 편에 서면 때로 혼자가 될 수 있습니다.>

 <내일 현장학습이라 그런지 한 두 친구들이 요즘 많이 들떠있는 것 같네요. 흥분하지 않고 차분히 기다리려 노력하는 많은 어린이들은 지금 '인내' 와 '평온함'의 보석을 빛내고 있다고 생각해요.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기다려주고 도와주는 '우의'와 '협동'의 보석도 빛내도록 우리 모두 힘써볼까요?

1. 내일 능동어린이대공원 및 서울상상나라 현장학습

-복장 체육복 (반팔, 반바지), 운동화 , 모자(선택사항)

-준비물 하늘색 현장체험가방(손잡이 쪽에 명찰 달기), 개인도시락, 물이나 음료, 간식 조금(먹을만큼만 작은 용기나 지퍼팩에 담아서), 개인쓰레기 담아갈 비닐봉지 1. 미세먼지 마스크 (2)

-하교시각 : 3.  (버스출발 315) , 방과후학교 없음.

-2차 하교 버스를 처음 타는 경우에는 지점별 학교 버스 호차를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우리 온유반이 현장학습 버스를 나누어 탑니다.

 1호 : 1번~5번, 51번~55번

 2호 : 6번~10번, 56번~60번

 3호 : 11번~15번, 61번~65번 


2. 손톱, 발톱 자주 깎고 머리도 자주 감으며 청결한 신체로 관리하도록 합니다. 


3. 매일 매일 큰 소리로 책을 읽으며 독서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갖도록 하세요.


4. 학교 놀이터 옆 화단에 앵두나무가 있습니다. 벌써 제법 많은 앵두 열매들이 열려서 익어가고 있네요.

-아직 완전히 익지 않았으니 어린이들은 절대로 따거나 먹지 않도록 합니다.

-완전히 빨갛게 익어서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선생님이 깨끗하게 씻어서 줄 거예요. 그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인내'의 보석을 빛내봅시다. 

이전글 5월 29일 수요일
다음글 5월 31일 금요일
댓글
신유현
네~감사합니다^^
유지안
확인했습니다.